인터뷰와 더불어 서명운동 할 예정

 
 

캠프 둘째날인 7월 31일(목)에는‘역사 NGO단체 탐방 체험역사현장’은 캠프 참가자들이 다섯 그룹으로 나뉘어져 단체를 탐방하면서 인터뷰와 서명운동을 하도록 기획되어있다.


NGO단체를 직접 방문하여 카메라를 지참하여 인터뷰를 하며 역사공부를 하도록 되어있어, 31(목)일 아힘나 역사 캠프의 두 번째 날은 오전과 오후 모두 이 프로그램으로 일정이 잡혀있다. 이 날 캠프참가자들은 오전에는 NGO단체를 찾아가고, 그 주변에서 점심식사를 해결해야 한다. 그리고 오후에는 본격적인 NGO단체를 탐방하며 지참한 카메라로 영상을 찍으며 인터뷰를 하고 돌아와 캠프장에서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돌아온다.


또한 캠프참가자들은 NGO단체를 찾아가는 동시에 일명‘봉투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역사 NGO단체 탐방’프로그램 기획을 맡은 교육문화국 에서는 NGO단체를 탐방과 더불어 실천적 활동을 하기로 하였다. 교육문화국에서는 역사왜곡이 가장 심한 후쇼샤, 지유샤출판사의 역사책이 가장 많이 선택된 후쿠오카 교육위원회에 항의하는 서명을 하기로 하였다.


교육문화국원들 간에 ‘시민들이 이 과제를 잘 수행할 수 있을까에 대한 작은 논란이 있었지만, 아힘나 시민들의 역량을 믿어보기로 하고, 주요 미션에 포함시키기로 하였다.

역사 NGO 참가자 명단

야스쿠니반대공동행동

김규원 이정현 장예준 곽희창 박창빈 경상진 윤정인 함태인

나눔의집

김성엽 유지연 김정연 전지용 이재홍 카타오 와타나베

아시아평화와역사교육연대

이의영 이민주 황준영 이민정진민정 강동훈 박혜은 김정흔

안중근기념사업회

정혜진 최완석 경의진 황진현 최아영 김현철 이한나 이지현

독도수호대

강지영 이현주 김정현 서영림 권혜수 유지우 김수빈 송서영

저작권자 © 아우내마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